목회서신

누가복음 4:1-15. 성령 충만하면 연단이 시작된다.

사이트관리자 0 4,828 2022.01.15 01:51

오늘의 말씀 묵상 2022. 01. 14. 금요일

누가복음 4:1-15. 성령 충만하면 연단이 시작된다.

 

요단강에서 물세례와 성령세례를 받으신 예수님은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하며 기도하십니다. 그리고 마귀의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을 광야로 이끄신 분이 성령이시고, 마귀의 시험을 받게 하신 분도, 시험을 이길 레마의 말씀을 주신 분이 성령이십니다. 마귀는 신나서 예수님을 넘어뜨리려고 시험했지만 결국 마귀도 성령께서 사용하시는 도구에 불과합니다. 성령님은 시험을 이기고 성령의 능력으로갈릴리에 가셔서 사역을 시작하게 하셨습니다.

 

성령 충만은 여러 가지 시험과 고난을 회피하는 수단이 아닙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연단하시어 능력을 받고, 사명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성령 충만한 사람, 광야의 시험을 이기고 성령의 능력을 받은 사람을 쓰십니다. 그래서 야고보 사도는 담대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히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야고보서1: 2-4). 여러 가지 시험을 통과하는 중이십니까? 기뻐하며 잘 감당하시길 축원합니다. 성령께서 함께 하십니다. 성령께서 시작하신 일이고, 성령께서 승리로 이끄실 것입니다.

 

주님, 삶은 시험과 시련의 연속입니다. 오직 성령에 인도하심 안에 있기만을 원합니다. 성령께서 이끌어 광야에 이르렀고, 성령께서 이끌어 시험을 받게 하셨다면 반드시 이기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마침내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여 사명자로 살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주님, 낙심하지 않겠습니다. 시험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시험을 피하지 않겠습니다. 승리하도록 도와주소서! 능력 있는 일꾼이 되도록 축복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e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