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잠언 11:16-31. 보상하시는 하나님

사이트관리자 0 502 2023.11.04 22:52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11. 04. 토요일

잠언 11:16-31. 보상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가 행한대로 보상하십니다. 유덕한 여자(친절한)는 영예를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습니다. 인자한 자는 영혼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자는 자기 몸을 해롭게 합니다. 악인의 삶과 의인의 삶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보상이 따릅니다. 구제하여도 부하게 되고, 과도히 아껴도 가난해집니다. 선을 구하는 자는 은총을 얻고, 악을 찾는 자에게는 악이 임합니다. 의인의 열매는 생명입니다. 의인과 악인이 모두 행한대로 하나님의 보상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보상은 2차원입니다. 현세와 내세에서 보상하십니다. 본인이 누리는 보상이 있고, 후손이 누리는 보상이 있습니다. 물질적 보상이 있고 영적인 보상이 있습니다. 의인과 악인이 모두 행한대로 정당한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의 2차원을 간과하면 하나님을 불공평한 분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공의롭습니다. 힘써 의인으로 살아야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공의로우신 하나님은 인생들에게  공정한 심판을 내리십니다. 의인도 악인도 억울하거나 불평할 수 없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은 우리가 어찌 하나님께 상을 더 기대하겠습니까? 하지만 주님은 항상 넉넉하게 보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넘치는 복을 받은 우리가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며 돕는 것이 마땅합니다. 주님, 주님의 마음을 따라 나누기를 힘쓰고,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을 잘 돕고 섬기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미국 Los Angeles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