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골래새서 1:9-20. 창조주 그리스도 예수

사이트관리자 0 295 2023.12.03 01:56

오늘의 말씀 묵상 2023. 12. 02. 토요일

골래새서 1:9-20. 창조주 그리스도 예수

 

사도 바울은 골로새교회를 위하여 7가지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도록, 범사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도록, 선한 일에 열매를 맺도록, 하나님을 알도록,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되도록, 기쁨으로 견디고 오래 참도록,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하도록 기도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지를 설파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형상이며,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분이고, 만물을 창조하신 분이시며, 만물 안에 함께 계시는 분이시며,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예수님은 근본이시고, 만물의 으뜸이 되시려고 죽은 자 가운데서 먼저 나셨습니다. 십자가의 피로 화평하게 하시고 만물과 화목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기도는 사도 바울의 기도와 많이 다릅니다. 사도의 기도를 본받아 기도가 영적이고 깊어져야 겠습니다. 우리 자신과 성도를 위한 중보기도도 그렇고, 특별히 자녀들을 위한 기도 내용을 점검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은행원들이 위조지폐를 분별하는 훈련을 받을 때 위조지폐를 한 장도 보지 않는답니다. 진짜 지폐의 모든 비밀을 다 알게 되면 척 보고도 위조지폐를 알아본다는 것입니다. 이단을 이기는 방법도 역시 예수님을 바르게 깊이 아는 것이면 족합니다. 사도 바울은 천사숭배의 거짓됨을 폭로하기보다는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심층적으로 파헤칩니다. 예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만물을 화목하게 하시는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힘써 예수님을 알아가면 우리의 믿음이 더 견고해지고, 이단과 거짓 교사들로부터 벗어나 바르게 섬길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천지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우리의 화목제물이 되십니다. 할렐루야!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을 알면 알수록 더욱 신비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람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고,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만물을 구속하시고 하나님과 화평하게 하시는 구원자이십니다. 교회의 머리로서 지금도 세상을 구원하시는 사랑의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 예수님을 더 알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을 제대로 알고 믿고 바르게 섬기도록 인도하소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우리에게 하나님을 보여주시고, 하나님의 모든 충만함이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을 보면 하나님을 봅니다. 예수님을 사랑함으로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할렐루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미국 Los Angeles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