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시편 61:1-8. 다윗의 서원 기도

사이트관리자 0 151 03.25 07:01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3. 24. 주일

시편 61:1-8. 다윗의 서원 기도

 

다윗은 마음이 약해질 때 땅끝에 선 심정으로 부르짖어 기도합니다. 피난처요 견고한 망대가 되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이 주의 날개 아래로 피하는 것입니다. 다윗은 영원히 주의 이름을 찬양하겠다고 서원합니다. 그리고 매일 그 서원대로 삽니다. 하나님은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를 위한 기업을 주셨습니다. 하나님 앞에 오랜 세월을 살면서 사랑과 진리의 보호를 받습니다.

 

다윗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리라고 서원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여러 대에 미치도록 장수하게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도 다윗의 이 서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편을 통해서 우리도 하나님을 찬양하지 않습니까? 숱한 고난의 늪을 지난 다윗은 매번 기도로 하나님 앞에 나갔습니다. 그리고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을 맘껏 찬양하였고, 시를 지어 노래하고 백성들에게 가르쳐 하나님을 기리도록 이끌었습니다. 그의 서원은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윗의 서원 기도는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라는 실천으로 더욱 아름답게 빛납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삶보다 아름답고 위대한 삶이 있을까요? 이보다 더 존귀하고 보람되고 만족스러운 삶이 있을까요? 다윗의 멋진 서원에 아멘!”으로 합창합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다윗 왕의 서원을 들으시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가 얻을 기업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할 일은 여호와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가장 아름답고 위대한 삶으로 우리를 초대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주님, 오늘도 다윗과 함께 주님을 찬양하며, 감사의 예배를 드립니다. 주님, 영광을 받으소서! 주님, 주의 백성의 찬양 중에 강림하소서! 매일 서원을 이행하는 백성에게 복을 내리소서! 주님 한 분으로 만족합니다. 주님을 찬양함으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합니다. 남은 세월을 찬양의 서원을 이행하며 살게 하시고, 우리 후손 천대 만대 이 서원대로 사는 복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주일설교: 십자가상의 일곱 마디 www.youtube.com/live/nN-nzyP2OQE?si=bj0qHBzejbREM7A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