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열왕기상 8:54-66. 성전 봉헌 축제-축복하는 날

사이트관리자 0 62 04.24 00:57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04. 23. 화요일

열왕기상 8:54-66. 성전 봉헌 축제-축복하는 날


솔로몬 왕은 봉헌기도를 드린 후에 일어나 백성을 축복합니다. 약속대로 태평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함께 하시고, 버리지 않으시고, 떠나지 않으시길 축복합니다. 마음 다해 주님의 길을 행하고, 율례와 법도와 규례를 지키도록 축복합니다. 하나님을 가까이하길, 재판이 공정하길, 세계 열방에 여호와만이 참 하나님이심을 선포하길 축복합니다. 왕과 백성은 화목제물을 드림으로 화답합니다. 왕이 드린 제물만도 소와 양이 142,000마리입니다. 14일 동안 화목제를 드릴 때 제단이 작아 앞뜰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화목제 기름을 드렸습니다. 백성은 은혜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즐거워합니다. 


하나님께서 영원히 백성들 가운데 거하실 집을 지어 바칠 때 화목제물을 나눠 먹으면서 백성들은 서로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하나님의 처소로는 비좁은데(8:27) 하물며 성전이겠습니까? 봉헌한 첫날부터 성전이 좁아 앞뜰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거기서 번제와 소제와 감사제물을 드립니다. 우리 하나님은 크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하나님의 눈이 항상 성전을 향하십니다. 


솔로몬은 젊은 왕이지만 하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은 왕이기에 백성을 축복합니다. 제사장과 선지자도 기름 부음을 받았기에 백성을 축복하면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십니다. 주의 종이 성도들을 축복합니다. 가장이 가족들을, 부모가 자녀들을 축복합니다. 성도가 성도를 축복합니다. 성도가 세상을 축복합니다. 우리가 제사장이기 때문입니다(벧전2:9). 주님의 이름은 축복을 실현하는 능력 있는 이름입니다. 오늘은 축복하는 날로 살아야겠습니다. 가까운 가족과 성도들부터 일일이 축복하고, 직장 동료들과 손님들도 축복합니다. 솔로몬의 축복 내용을 찬찬히 살펴 익혀서 축복하시기 바랍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솔로몬 왕의 축복에 큰 소리로 “아멘!”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거하시니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둘로스선교교회에 여호와 샬롬의 복을 주소서! 병약한 성도에게 여호와 라파의 복을 주소서! 각자의 형편을 따라 여호와 이레의 복을 주소서! 성령의 전인 우리 몸을 축복합니다. 작은 교회인 우리 가정에 은혜가 충만하길 축복합니다. 오늘 만나는 모든 사람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미국 엘에이 소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