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요한계시록 2:1-11. 첫사랑을 회복하고 죽도록 충성하라!

사이트관리자 0 393 2024.11.20 22:11

오늘의 말씀 묵상 2024. 11. 20. 수요일

요한계시록 2:1-11. 첫사랑을 회복하고 죽도록 충성하라!

 

1. 본문 요약일곱 교회 중 에베소교회와 서머나 교회에 주신 말씀입니다. 1) 에베소교회는 훌륭한 일을 많이 했지만, 어느덧 첫사랑을 잃어버려 책망받았습니다. 첫사랑을 회복하라는 명령과 함께 낙원의 생명나무 열매를 먹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2) 서머나교회는 환난과 궁핍을 겪은 교회이기에 책망을 받지 않고, 칭찬과 함께 장차 받을 십일 동안의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격려를 받습니다. 죽도록 충성하면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고 생명의 면류관을 받게 될 것입니다.

2.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예수님주님은 에베소교회와 서머나 교회의 형편을 다 아십니다. 수고하고 인내하여 악한 자들과 거짓 사도들을 분별하여 물리친 것과 참고 견디고 게으리지 않은 것도 아십니다. 서머나 교회가 환난과 궁핍 중에 고난을 겪은 것과 장차 십 일 동안 이어질 박해도 아십니다. 우리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환히 보고 계십니다. 주님은 우리와 늘 함께하셔서 우리를 지키시고 도우십니다. 임마누엘 주님 덕분에 넉넉히 이길 것입니다.

3. 우리를 칭찬하고 격려하시는 예수님우리가 믿음을 지키고, 선을 행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주님은 당연히 여기지 않고 일일이 칭찬하시고 계속해서 격려하십니다. 우리가 행하는 일을 인정하시고 격려하심으로 확신과 담대하게 해주십니다. 책망과 비난은 마음을 무너뜨리지만 칭찬과 격려는 치유하고 회복하며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오늘 내가 받은 칭찬과 격려는 무엇인가요? 내가 칭찬하고 격려해야 할 사람은 누구일까요?

4. 과분한 보상을 약속하시는 예수님주님은 상 주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11:6). 마라톤 선수가 상받기 위하여 질주하듯 우리도 주님의 상을 위하여 죽도록 충성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와 생명의 면류관을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를 붙들어야 합니다. 아담에게 접근이 금지되었던 에덴 동안의 생명나무(3:24)의 열매와 생명의 면류관을 약속하셨습니다. 주님의 은혜를 입어 첫사랑을 회복하고 죽기까지 충성하게 될 것입니다. 상받기 위하여 달리려면 무거운 죄의 짐을 벗고, 세상의 낙을 버리고, 천국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십자가를 붙들어야 합니다.

5. 기도사랑하는 예수님, 첫사랑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소서. 지혜롭고 총명하여 거짓을 분별하여 물리치고, 진리에 굳게 서게 하소서. 환난과 궁핍을 당하여도, 사람이 알아주지 않고, 오히려 오해하고 비방해도, 낙심하지 않고, 십자가 붙들고, 주님 다시 뵐 때까지 충성하겠습니다. 제 마음을 정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미성대학교) 선교학 교수

Fuller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둘로스선교교회 원로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