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사사기 20:17-28 누가 결정하는가?

사이트관리자 0 6,546 2021.09.18 02:15

오늘의 말씀 묵상 2021. 09. 17. 금요일

사사기 20:17-28 누가 결정하는가?

 

이스라엘 40만 군대가 베냐민 지파와 전쟁에서 연이어 패합니다. 10%4만 명이 전사하였습니다. 매번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전쟁인데 연패하였습니다.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워진 백성들이 울며 금식하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고, 하나님께 다시 기도합니다. “내 형제 베냐민 자손과 싸우리이까 말리이까?” 하나님은 내일은 내가 그를 네 손에 넘겨주리라고 약속하십니다.

 

이스라엘은 베냐민과 싸우기로 이미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중에 누가 먼저 올라가서 베냐민 자손과 싸우리이까?”라고 물었습니다. 22,000명이 전사한 뒤에 저물도록 울며 여쭙습니다. “내가 다시 나아가서 내 형제 베냐민 자손과 싸우리이까?” 이번에는 18,000명이 전사했습니다. 이제야 백성들은 울며, 금식하며,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기도가 달라집니다. “싸우리이까 말리이까?” 우리의 기도를 돌아봅니다. 기도하기 전에 이미 결정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내 결정을 축복하시라고 떼를 씁니다. 원하는 응답이 없을 때 실망합니다. 때론 원망도 합니다. 기도할 마음을 접기도 합니다. “기도는 내 결정을 축복하시도록 하나님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나님의 뜻에 설득당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늘에서 내 뜻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입니다.” 결정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알고, 하나님 앞에 가부를 묻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는 기도에 응답하시고 축복하십니다.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한일서 5:14).

 

주님, 늘 기도에 힘씁니다. 혹시 저희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기 전에, 스스로 결정한 것을 축복하시라고 하나님께 구하지 않았는지 돌아봅니다. 응답받지 못해서 실망하고 낙심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봅니다. 주님, 언제나 주님의 뜻을 묻겠습니다. 주님 기뻐하시는 것을 구하겠습니다. 항상 기도를 들어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