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누가복음 3:21-38 만민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사이트관리자 0 4,916 2022.01.13 23:54

오늘의 말씀 묵상 2022. 01. 13. 목요일

누가복음 3:21-38. 만민의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신 예수님께 성령이 비둘기 같이 임하십니다. 성부 하나님의 고백이 들려옵니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예수님은 30세쯤 되셨고, 이때부터 가르침을 시작하십니다. 성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의기투합하여 본격적으로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시며, 하나님께서 죄인을 돌보심을 보여주십니다. 누가는 요셉의 조상을 추적하여 아담에 이르고 하나님에 이르는 족보를 소개합니다.

 

마태복음은 사자의 복음으로 유대인을 위한 복음이니까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를 소개합니다. 아브라함부터 마리아까지입니다. 마가복음은 송아지 복음으로 인류를 섬기는 종의 복음이니까 당연히 족보가 없습니다. 누가복음은 인자(人子)의 복음입니다. 요셉의 족보를 추적하여 아담에 이르고, 하나님께 이릅니다. 만민을 위한 메시아로 소개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은 독수리 복음입니다. 예수님을 태초부터 계신 말씀으로, 우주의 창조주로 소개하면서 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셨음을 소개합니다. 인류 역사에 한 사람의 일대기를 기록하는 전기문학은 4복음서가 최초이며, 하나님의 아들, 인류의 구세주를 위하여 4권이 한꺼번에 기록되었습니다. 4복음서를 종합하면 예수님은 유대인과 이방인의 구세주요, 만민을 구원하실 메시아입니다. 우리는 힘써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다. 아는 만큼 믿고, 믿는 만큼 닮고, 닮은 만큼 예수님을 드러내는 사람이 됩니다. 우리가 모든 이에게 예수님을 전합니다. 모든 이가 예수님을 필요로 합니다. 가까운 사람은 직접 전하고, 먼 곳에는 선교사님을 보내고 기도와 재정으로 후원하여 전합니다.

 

주님, 예수님은 성령으로 충만하시고, 성부 하나님의 사랑의 고백을 들으셨습니다. 유대인의 왕으로 오셨고, 인류의 구세주로 오셨습니다. 만민을 섬기는 종으로 오셨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태초부터 계신 말씀이시오,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예수님을 힘써 알고, 믿고, 닮고, 담대하게 전파하겠습니다. 모든 사람이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성령님, 성령의 열매로 예수님 닮게 하시고, 은사와 능력으로 섬기며 구원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