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에스라 1:1-11 만왕의 왕 하나님

사이트관리자 0 4,639 2022.04.02 00:47

오늘의 말씀 묵상 2022. 04. 01

에스라 1:1-11. 만왕의 왕 하나님

 

예레미야는 바벨론 포로 생활 70년에 귀환하게 될 것을 예언했습니다. 다니엘은 이때가 다가오자 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바벨론이 망하고, 메데와 바사(페르시아)왕국이 섰습니다. 바사 왕 고레스는 놀라운 공포를 하고 조서를 내립니다. 1) 여호와 하나님께서 만국을 다스릴 권세를 나에게 주셨다. 2) 나에게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고 하셨다. 3)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하나님이시다. 4) 여호와의 백성은 예루살렘으로 돌아가 성전을 건축하라. 5) 이웃들은 은금과 물건과 짐승으로 돕고, 또 자원하는 예물을 드려라. 자신도 바벨론의 느브갓네살 왕이 탈취해온 성전 그릇 5,400개를 돌려줍니다. 예언이 성취되는 사건입니다.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 그리도 총독 스룹베벨의 지도하에 귀환하여 대역사를 이루었습니다. BC 586년에 성전이 파괴되고 유다가 멸망했는데, 70년 만인 BC 516년에 성전이 재건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세 가지 교훈이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해서 예언하시고, 그 예언을 성취하십니다.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아모스3:7). 성경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부지런히 말씀을 공부해야 할 일입니다. 둘째, 하나님은 만왕의 왕이시고, 만주의 주이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은 바로 만왕의 왕이시고, 만주의 주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으로 우리를 보호하시고 인도하시고 축복하십니다. 당장 원하는 대로 안 된다고 실망하거나 원망하고 불평할 일이 아닙니다. 이방 나라의 왕도 하나님의 주권에 따라 세우시고 또 폐하십니다. 셋째, 하나님은 백성들의 수고를 보상하십니다. 이집트에서 나올 때도 옷과 금은 패물을 챙겨 나오게 하신 하나님은 이번에도 이웃들에게 많은 것을 받아서 나오게 하셨습니다. 노예 생활을 보상하시고, 위로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주님을 위해서, 교회를 위해서 수고하는 모든 것은 반드시 보상하십니다. 우리 세대에도 보상하시지만 자손 천대까지 갚아주십니다.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12:11).

 

주님, 주님의 말씀을 믿습니다. 일점일획도 변함없이 다 이루시는 말씀을 믿습니다.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우주와 만국을 통치하시니 우리는 안심입니다. 우리의 모든 수고를 기억하시고 때를 따라 풍성하게 갚아주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주님을 사랑하고, 섬기겠습니다. 항상 모든 선한 일을 넉넉하게 할 수 있도록 넘치도록 공급하시는 사랑에 감사합니다. 나라와 민족의 역사를 주관하시고, 개개인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황의정 목사; Facebook: 황의정 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