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서신

창세기 1:1-13. 창조 신앙이 시금석입니다.

사이트관리자 0 3,374 2022.08.01 23:21

오늘의 말씀 묵상 2022. 08. 01. 월요일

창세기 1:1-13. 창조 신앙이 시금석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성경은 하나님의 존재 여부를 논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1:1은 하나님은 이미 계심을 전제합니다.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이 천지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창조하셨음을 선포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초월자이십니다. 천지 만물 이전부터 영원까지 존재하시고, 천지 만물 밖에 계십니다. 창조주는 전능자이십니다. 무엇이든지 말씀하시면 없던 것이 생깁니다. 명령하시면 혼동과 무질서가 정리되어 질서정연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천지 창조를 믿는 믿음이 모든 믿음의 시금석입니다. 창조를 믿으면 하나님의 모든 말씀과 활동을 믿는 것이고, 창조를 의심하면 다른 모든 말씀과 활동도 의심하는 것입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께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피조물을 찬찬히 살펴보면 창조주의 성품과 능력이 보입니다(1:20). 타락한 인간을 향한 사랑도 창조 신앙에서 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사람이 되시고, 죄인 중의 죄인으로, 가장 연약한 인간으로 십자가를 지심도, 그리고 무덤에서 부활하심도 창조 신앙으로 이해합니다. 지으신 모든 것 중에 가장 존귀한 사람,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유일한 피조물을 위한 창조주의 사랑입니다. 오늘 모든 나무와 꽃과 사람을 볼 때 창조주를 보기 원합니다. 스치는 바람과 따가운 햇볕과 코끝을 스치는 향기에서 창조주의 아름다움을 보기 원합니다. 지으신 만물에 분명하게 드러나는 하나님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두 손을 모으고 감사와 찬양의 기도를 올리고 싶습니다. 에덴을 거닐던 아담처럼 주님과 함께 오늘 여기저기 함께 다니고 싶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음을 믿습니다. 피조물을 바라볼 때 하나님을 보겠습니다. 형형색색의 나무와 꽃과 산과 바람을 보며 하나님의 숨결을 느껴보겠습니다. 만나는 사람 사람에게서 하나님의 성품을 보고, 그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느껴보겠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만물의 호흡 중에서 찬양과 경배를 받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황의정 목사 Ph.D.

둘로스선교교회 담임목사 (L.A. USA 소재)

미성대학교(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 선교학 교수

Fuller 신학교 객원교수

교회 홈페이지: www.douloschurch.com; Youtube: 둘로스선교교회; Facebook: 황의정 목사

Comments